>환경

부천시 오정보건소 ‘건강한 새싹 만들기’ 요리교실

만5~6세 아동 대상, 사랑하는 사람 얼굴 주먹밥 만들기 진행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구글플러스 밴드공유 핀터레스트
이지은 기자 | 2015/05/22 13:09

부천시 오정보건소는 부천시 제2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와 연계하여 5월 매주 수요일 미취학아동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새싹 만들기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요리 교실은 편식예방을 위한 영양교육 및 채소, 과일을 이용한 사랑하는 사람 얼굴 주먹밥 만들기 실습으로 만5~6세 아동을 대상으로 4회 진행된다.

교육은 딱딱한 이론식 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채소와 과일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는 체험 위주로 이루어 졌다.

 

각각의 채소와 과일을 먹게 되면 어디가 좋아지는지 인형과 식품모형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이런 식품들을 채소, 과일 퐁듀 형식으로 직접 맛을 봄에 따라 거부감을 줄이도록 노력했다. 또한 참치주먹밥 얼굴에 엄마, 아빠, 선생님 얼굴 등을 각양각색으로 꾸미도록 하여 아이들의 창의력을 엿볼 수 있었다.

 

처음엔 채소를 싫어하던 아이들도 옆 친구들이 먹는 모습을 보면서, 냠냠쩝쩝 채소송을 같이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따라 먹게 되어 편식예방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전용한 오정보건소장은 바른 식생활 습관형성이 중요한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이번 요리 교실을 통해 채소, 과일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했다이를 통해 건강한 100세 시대를 여는 기초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 기사 응원! (후원)농협356-0018-3278-53
  저작권자 IBS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IBS뉴스 all rights reserved.